부업해보기/쇼핑앤리뷰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콤마군 2023. 2. 23.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아빠, 변기물이 계속나와요

어느날 갑자기 아들녀석이 하는말이예요. 잉? 변기물이 왜 계속나와? 화장실로 가보니 변기물 내리는 레버와 변기에서 물이 계속해서 흘러내리고 있었어요. 왜 그런지 나도 잘 모르지만 일단은 뚜껑은 열어봐야지 하고 열어보니 그냥 그대로인거 같은데 물은 안멈추고 계속 나오더라구요.

일단 변기와 연결된 물을 잠그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해봤어요. 하지만 이것저것 둘러보아도 뭐가 고장인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저희집이 오래된 구옥이라 변기도 함께 연식이 오래된 녀석이라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고민했습니다. 결국엔 가장 확실하게 변기안에 들어가는 부속품일체를 주문해서 교체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양변기부속품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했지만..

집에서 뚝딱뚝딱 DIY하는 취미는 있지만 변기를 통째로 뜯어서 안에 부속품을 갈아보는 작업은 처음이라 약간은 두려움이 앞섰지만 설명서도 있고 유튜브도 있으니 시작해보기로 합니다. 부속품 자체는 1만원대로 부담이 없으니 뭐안되면 그때 다시생각하자고 맘을 먹었죠. 

 

부속품을 구매할때 주의할점은 양변기가 투피스인지 원피스인지 확인할것. 정면일반용,측면버튼형,측면내림형버튼을 구분해서 구매하여야합니다. 원피스형은 제가 산제품을 구매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콤마군이 구매한 양변기부속품 보러가기 링크

 

부속품을 다꺼내보았는데 뭔가 복잡해보이고 이걸 어떻게 장착하나 한참을 들여다봅니다. 지금 있는 변기속을 들여다보며 이건여기 이건저기 이렇게 생각해보면서 일단은 변기물이 채워지는 부분을 분해해야했어요.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양변기 부속품 일체를 주문하였어요

 

 

 

여기서부터는 사진을 아예 찍지못했는데 일단 시작을 할때는 오래걸려봤자 30분이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변기분리하는데 일반적인 뚜껑이 있는 변기가 아니고 위에 물건을 놓는선방형태로 되어있어서 이거 분리하고 떼어내는데 경험이 없어서 땀을 뻘뻘흘리면서 1시간정도는 씨름한것 같네요. 도기재질이라 무겁기도했지만 뚜껑을 착~ 빼낼수없어서 옆으로 빼야하는데 깨지지않게 들고 빼내는 작업때문에 정말 욕이 나오더라구요. @EQFD@#@!#@!%SADSADSAd 이런식으로 해석 가능하시죠? 어떻게어떻게 하다가 옆으로 비틀고 난리부르스를 추다보니 싹~ 빠지더라구요.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여기 물이 담아지는 부분을 들어내야했습니다.

 

 

이제 됐다 이제는 금방하겠지 생각했지만 이건 던전탐험의 보스몹도아니고 다음단계가 또 저를 기다립니다. 빼낸 변기의 기존 부속품을 빼내야하는데 이게 아무리 애를 써도 안빠지는거예요. 변기의 부속품이 오래되어 고착되었는지 꼼짝도 안하는겁니다. 멘붕의 연속이죠...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원래 설치되어있는 이 부속이 안빠졌어요.

 

 

이렇게 생긴 공구도 함게 보내주셨는데 저희집 변기부속품과는 아주 미세하게 안맞는겁니다. ㅠㅠ 그래서 WD도 뿌려보고 망치를 가져와서 살살때려보기도하고 별수를 다쓰면서 또 시간을 보냈어요. 정말 여기서 때려치고 싶었는데 가족들이 보고있는데 못한다고 할 수는 없고 또 머리를 굴려보다가 망치와 드라이버를 가지고 이 육각형도구가 들어가는 부분의 면에 드라이버를 대고 망치로 톡톡 치면서 풀어봤습니다.

 

와우~ 되는거예요.!

그렇게 다른 부속품들도 어렵게어렵게 풀어내고 드디어 새로산 부속품들을 하나하나 맞춰나갔습니다. 사실 새로산 부속품은 그냥 같은 위치에 넣고 볼트를 조이면 되기때문에 어렵지않았습니다.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육각형도구와 나사도구

 

 

모두다 설치한 후 모습입니다. 물내리는 손잡이와 부력으로 뜨는부속, 물이나오고 물이 빠져나가는부분의 부속품들을 모두 조립했습니다. 다시 올리고 변기와 조립하는것도 힘이 빠져서 너무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여기까지는 할수있었으니 이제 제대로 작동만한다면 정말 좋을것 같았어요.

 

양변기 고장, 양변기 부속품 직접 사서 교체해보기 : 힘듬주의

 

 

결과는 물이 촥~ 잘내려가고 어느정도 수위가 되니 잘 멈추더라구요. 아이들이 와서 아빠 아직도 하고있어요? 왜 이렇게 오래걸려요? 하는데 와이프가 아빠 힘드니까 놀리지말아라. 하는데 좀 열받았습니다. 너희들 일보는데 고치는데 이러기야?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물이 잘 내려가고 멈추니 힘든걸 보상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한번에 쉽게쉽게 되었다면 사진도 많이 찍고 자세히 설명해보려고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암것도 생각이 안들었네요.

 


 

결과및 주의할점

 

 

만약 저처럼 양변기 부속품을 전체교체해보시려고한다면 꼭 공구를 잘 챙기시고 시작하시고 변기를 분해할때에는 혼자보다는 두분이서 하시는것을 추천드릴께요. 잘못하다가는 변기도기를 떨어트려 배보다 배꼽이 클 수 있습니다.도기분리할때와 부속품 뺄때만 잘 된다면 부속품 자체를 설치하는것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만큼 좋습니다. 부력을 일으키는 부속품으로 수위조절을 잘해주고 손잡이에 연결하는 줄도 적당한 길이로 연결만 해준다면 충분히 도전할만 합니다. 

 

콤마군이 구매한 양변기부속품 보러가기 링크

 


 

관련글

이 글과 비슷한 관련 카테고리의 글을 함께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쇼핑꿀팁 - 2023 애플 맥북 프로14, 프로16 제품비교와 사전예약할인정보를 확인하세요.

2023 애플 맥북 프로14, 프로16 Apple MacBook Pro14, Pro16 맥북을 선택하는 이유 MacBook은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 및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유명한 Apple에서 설계한 매우 인

commagun.tistory.com

 

65인치 TV를 고민중이신분에게 드리는 제품추천가이드

65인치TV 이제 대중적인 TV의 크기는 55인치를 넘어서 65인치가 대세가 되는 시점까지 다가왔습니다. 조금더 조금더 하면서 선호하는 화면의 크기가 커지고 있는데 사람의 눈이 또 적응을 하여 처

commagun.tistory.com

 

머리 말리는 시간을 아껴주는 JMW 헤어 드라이기 추천목록5

JMW 헤어 드라이기 헤어 드라이기와 스타일러를 중심으로 헤어 관련제품을 꾸준히 생산하고 있는 JMW는 이미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국민 헤어 드라이기 칭호를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일반 드

commagun.tistory.com

 


 

참고하세요

· 블로그 상단의 구독하기버튼을 누르시면 제 블로그의 새글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방문하시는 여러분의 공감 하나와 댓글 하나가 저에게는 큰힘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글에는 다양한 어필리에이트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 이 글은 쇼핑앤리뷰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슷한글을 보시려면 아래를 확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