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컴퓨터인터넷팁

카카오톡에서 나의 위치를 채팅방에 간단히 알려주는 방법

콤마군 2024. 1. 24.

카카오톡에서 나의 위치를 채팅방에 간단히 알려주는 방법

 

너 어디야?

 

친구들과 만나기로 했는데 친구가 어디쯤이냐고 묻는다면 "음..여기가 어디냐면" 하고 고민하지마시고 간단하게 카톡의 위치전송기능을 활용하여 나의 정확한 위치를 표시해주어 친구들이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채티방은 꽤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활용하는 분들이 드물고 있는지 몰랐던 분들도 있으니 글을 읽고 추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억해보세요.

 

카카오톡 캐릭터 얼굴모양의 귀여운 그립톡 그냥 갖고싶은 디자인으로 나왔어요.

 

 

 

나의 위치전송

 

1. 카카오톡의 채팅방을 열고 채팅입력창의 +버튼을 눌러 하단에 나오는 아이콘중 지도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에서 나의 위치를 채팅방에 간단히 알려주는 방법

 

 

 

2. 위치정보 보내기 핀이 현재 위치에 표시됩니다. 내가 있는 위치가 맞다면 주소팝업창을 눌러서 위치를 전송해주세요.

 

카카오톡에서 나의 위치를 채팅방에 간단히 알려주는 방법

 

 

 

3. 이제 채팅방에 나의 위치가 공유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상대방에게 나의 위치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나의 위치를 채팅방에 간단히 알려주는 방법

 

카카오톡 캐릭터 얼굴모양의 귀여운 그립톡 그냥 갖고싶은 디자인으로 나왔어요.

 

 

 

관련글

 

이 글과 비슷한 관련 카테고리의 글을 함께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음성과 손글씨로 채팅하는 아주 쉬운 방법(따라해보세요)

 

카카오톡에서 음성과 손글씨로 채팅하는 아주 쉬운 방법(따라해보세요)

문자입력이 어려워 IT기기에 익숙하거나 젊은세대들에게는 스마트폰의 키보드는 한몸과 같아요. 하지만 나이가 있으신 할머니, 할아버지 또 그외의 부모님세대분들은 문자보내기에도 버거워

commagun.tistory.com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 설정으로 내가 원하는 메세지를 바로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 설정으로 내가 원하는 메세지를 바로 확인하는 방법

채팅방알림이 너무 많아서 친구나 지인들과의 채팅방은 그렇다치더라도 일반 오픈채팅방이나 단톡방의 메세지들은 특별히 내가 신경쓰지않아도 되는 내용들이 많은데 계속해서 울리는 알림때

commagun.tistory.com

 

카카오톡에서 특정 메세지(사람)에 답장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특정 메세지(사람)에 답장하는 방법

아, 저 글에 답장해야 하는데 카카오톡에서 단체채팅방이나 일반채팅방에서 채팅을 하다보면 특정사람이나 채팅에 답을 하고 싶을때가 생깁니다. 이럴때 '나는 그 말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해'

commagun.tistory.com

 

 

 

참고하세요

 

· 블로그 상단의 구독하기버튼을 누르시면 제 블로그의 새글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방문하시는 여러분의 공감 하나와 댓글 하나가 저에게는 큰힘이 될 수 있습니다.
· 어필리에이트(쿠팡,알리익스프레스)등으로 인한 수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컴퓨터인터넷팁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슷한글을 보시려면 아래를 확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