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컴퓨터인터넷팁

카카오톡 기능 누군지 기억하기 쉽게 메모기능 활용하기

콤마군 2024. 3. 20.

 

 

 

카카오톡 친구가 누구인지 모르겠어요

 

카카오톡의 친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친구목록을 보면서 이사람이 누굴까?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생기게 됩니다. 저는 그래서 친구이름에 "땡땡회사김부장.1234.5678" 이렇게 저장했었어요. 어쩔땐 이렇게 저장하니 글자수제한에 걸려서 너무 불편했죠. 카카오톡에서 이런건 기능을 빨리 만들어줬으면 좋겠다했는데 카카오톡에서 이제 메모기능을 활용해서 내가 이 사람을 기억하기 쉽게 저장해둘 수 있답니다. 

 

👩🏻‍🦰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기능설명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기

 

 

 

카카오톡 친구 메모기능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등록한 후에 친구의 특징이나 내가 기억해두었으면 좋을 내용을 간단하게 메모할 수 있는 메모기능을 알려드릴께요. 이 기능은 스마트폰이나 PC버전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하기

🚩 먼저 스마트폰의 카톡에서 친구메모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카톡의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친구의 사진과 이름,상태메세지등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연필모양을 클릭해주세요.

 

 

 

 

🚩 친구정보라는 창이 뜨면서 친구이름, 친구가 설정한 이름, 메모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의 이름을 원하는대로 설정을 할수도 있고 친구가 자신의 이름을 무엇으로 설정했는지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모기능은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입력된 메모는 나에게만 보이는 것이기에 친구의 기억해야할 정보를 편안하게 작성해주면 됩니다. 

 

 

😁삼성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는 여기서 할인받고 구매해보세요.(현재12%할인중💥💥)

 

 

 

PC버전 카톡에서 설정하기

🚩 친구목록에서 친구의 사진을 선택해 클릭해주세요.

 

 

 

 

🚩 친구팝업창에서 바로 옆에 친구 정보 팝업창이 하나 더 뜨게 됩니다. 여기서 메모편집창에 내가 원하는 문구를 삽입하고 저장할 수 있어요. 이렇게 글을 입력해두면 이제 전화번호나 나랑 어떤관계로 만난적이 있는 사람인지를 알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나에게만 보이는 문구이기에 욕을 써도 상관없지만 혹시나 그분이 내폰을 볼경우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기에 심한말은 되도록 저장하지말고 사용하시길 추천드릴께요. "거래처 여직원 예쁘다" 이렇게 저장했다가 여친한테 들키면 큰일입니다. 조심해주세요.

 

 

 

관련링크

 

이 글의 썸네일처럼 나도 쉽게 썸네일을 만들어보고싶다 생각하면 클릭

 

 

 

이 블로그에 쓰인 스킨 다운로드 받아서 내 블로그에 적용해보기

 

 

 

콤마군의 은밀한 사생활 SNS를 팔로우하고 새로운 글올라올때 확인하기

 

 

 

 

 

 

관련글

 

이 글과 비슷한 관련 카테고리의 글을 함께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한꺼번에 삭제하는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

 

카카오톡 친구 한꺼번에 삭제하는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

친구삭제가 없어요. 카카오톡을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람들도 당황하게되는 상황이 있는데 그건 바로 친구를 삭제하는 기능이 없다는것입니다. 물론 엄밀히 말하자면 있지만 이걸 굳이 왜 안만

commagun.tistory.com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 차단하지 않고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 차단하지 않고 삭제하는 방법

카톡 주고받을 사이가 아닌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업무적인 만남이나 지인에 지인 등으로 연결되어서 카톡에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부터 있었는지도 모르겠는데 친구로

commagun.tistory.com

 

카카오톡 PC버전 팝업광고,배너광고 제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세요.

 

카카오톡 PC버전 팝업광고,배너광고 제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세요.

광고가 거슬려 카카오톡을 PC에 설치하고 컴퓨터 로그인을 하면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광고창이 뜹니다. 로그인 한후에는 또 카톡의 하단에 광고창이 자리잡고 있죠. 광고가 로그인할

commagun.tistory.com

 

 

 

참고하세요

 

· 블로그 상단의 구독하기버튼을 누르시면 제 블로그의 새글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방문하시는 여러분의 공감 하나와 댓글 하나가 저에게는 큰힘이 될 수 있습니다.
· 어필리에이트(쿠팡,알리익스프레스)등으로 인한 수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홈으로 가시려면 여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