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PHEV
연료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연비 복합 도심 , 고속 출력 220hp/148hp/120kW 합산/엔진/모터 배기 1,997cc 엔진 I4 자연흡기 구동 FF 변속 CVT 전장 4,529mm 전고 1,420mm 전폭 1,782mm 축거 2,750mm
차량정보
토요타 프리우스 PHEV차량정보는 공식홈페이지의 내용을 발췌한 정보입니다.
새로움은 더 큰 새로움으로 이어진다
또 한번 하이브리드를 리드하다
NEW RANGE, NEW LIFE
더 진보적이고 친환경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과 함께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삶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PLUG-IN HYBRID,
PLUG-IN LIFE
주중에는 전기 에너지만으로 도심 주행,
주말에는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장거리 여행이 가능합니다.
고효율 1.8L엔진
최대 열효율 40%로 고연비에 공헌합니다.
파워 컨트롤 유닛
승압 컨버터 출력의 향상으로 EV모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히트 펌프 오토 에어컨
세계 최초의 가스 인젝션 기능이 들어간 히트 펌프 오토 에어컨을 채용하여 EV모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하이브리드 트랜스액슬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과 전동 오일 펌프를 적용하여 EV모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충전 시스템
소형 및 고성능화로 충전 효율이 향상되어 충전시간이 단축됩니다. 220V 16A로 약 2시간 30분이면 충전 가능합니다.
8.8kW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을 향상시켜 EV 모드 주행 거리 최대 40km 및 EV 모드 최고속도 135km/h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총 주행 거리는 (1회 충전 주행 거리 + 복합연비 X 연료 탱크 용량)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정비상태 및 외기 온도에 따라 실 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THE JOY OF DRIVING
전기 에너지와 함께 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
EXTERIOR
KEEN LOOK 디자인
KEEN LOOK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으로 낮아진 무게중심은 더욱 다이내믹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표현합니다.
QUAD-LED 프로젝터 헤드램프
헤드램프에 적용된 4개의 LED 프로젝터가 고급스럽고 샤프한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테일램프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적용한 유려한 캐릭터 라인에 테일램프를 아이코닉하게 접목시켰습니다.
더블 버블 백도어 윈도우
더블 버블 백도어 윈도우 글래스는 리어 스포일러 하단의 서브 윈도우와 일체화된 디자인으로 공력 성능 향상과 동시에 인상적인 리어 뷰를 표현합니다.
휠 디자인
세련된 휠 디자인으로 진보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INTERIOR
ICONIC HUMAN TECH 디자인
인체공학을 고려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및 버튼의 배치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4.2인치 컬러 TFT 트윈 디스플레이
좌측에는 속도와 외기 온도 등을 표시하는 '메인 디스플레이', 우측에는 스티어링 휠 스위치로 표시를 전환할 수 있는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뒷좌석 3인 시트
뒷좌석 3인 시트와 폴딩형 센터 암레스트를 통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넓은 헤드룸
천장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디자인하여 넓은 헤드룸을 확보하였습니다.
트렁크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한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트렁크 아래 쪽에 위치시켜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PERFORMANCE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토요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높은 연비와 친환경성을 뛰어 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EV 모드 주행 중 최고 가속 시에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동시에 제너레이터를 구동하여 주행 퍼포먼스를 향상시킵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 상태라면 엔진의 개입 없이 모터의 주행만으로 EV 모드 최고 속도 135km/h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 모드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 모드 전환 시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을 위해 엔진이 구동되며 충전된 배터리의 전력을 이용하여 EV 모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모드 컨트롤
드라이브 모드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컨트롤 모드를 통해 주행 조건과 도로 상황에 따라 최적의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충전 컨트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은 전기 충전을 통해 연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구 커버를 오픈하고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간단히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구 아래의 충전 표시등과 차량 앞쪽의 SOC(State Of Charge) 표시등을 통해 충전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CONVENIENCE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으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편리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지원합니다.
※ 디스플레이의 이미지는 기종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탑재하여 모바일 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리어 전용 USB 단자
센터 콘솔 뒤쪽에 2중 USB 단자가 있어 뒷좌석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60:40 리어 폴딩 시트
60:40으로 폴딩이 가능한 뒷좌석으로 트렁크 공간을 보다 넉넉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FETY
21년형 프리우스 프라임에 새롭게 탑재된 Toyota Safety Sense(TSS)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4가지 예방 안전 기술로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합니다.
* 주행 및 작동 조건에 따라 특정 상황에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CS)
전방의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21년형 프리우스 프라임에 적용된 PCS는 차량 뿐만 아니라 주·야간 보행자 및 주간 자전거까지 감지합니다.
* 제동력은 최대 50km/h 수준으로 작동됩니다. (차대차 경우)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선행 차량의 차속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선행 차량이 정차하면 주행 중인 차도 정차하며,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완만한 커브길에서 백색 및 황색 주행선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 되어있으면 선행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여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AHB)
전방의 불빛을 감지하여 주행 상황에 맞게 상·하향등 점등을 자동을 조절해주어, 야간 주행 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10 SRS 에어백
좌·우 리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되어 총 10개의 SRS 에어백이 운전자와 동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차량 접근 알림 시스템
저속 EV 모드 주행 중 차량이 보행자에접근하고 있을 때 인공 소음을 발생시켜 차량의 접근을 알려줍니다.
Color
SPIRITED AQUA ME.
STEEL BLONDE ME.
EMOTIONAL RED 2
PLATINUM WHITE PEARL MC
SILVER ME
GRAY ME
ATTITUDE BLACK MC
Interior
COOL GRAY
BLACK
가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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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US PRIME
권장소비자가격 49,340,000 원 (VAT 포함)
제원
전장/전폭/전고4,645mm X 1,760mm X 1,470mm
축거2,700mm
윤거(전/후)1,530mm / 1,540mm
공차 중량1,530kg
차량 총 중량1,855kg
엔진
명칭 / 형식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1,798 cc
최고출력
엔진출력98PS/5,200rpm
전기모터출력MG1 31PS, MG2 72PS
총 시스템 출력122PS
최대토크14,5kg·m / 3,600rpm
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
가솔린23.0km/ℓ , 19.6km/ℓ , 21.4km/ℓ
전기7.1km/kWh , 5.8km/kWh , 6.4km/kWh
CO2 배출량23 g/km
1회 충전 주행거리40km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무단 자동 변속기(e-CVT)
샤시
서스펜션(전/후)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제동장치(전/후)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연료탱크 용량43ℓ
구동방식전륜구동
타이어195 / 65R15 사계절 타이어
승차 정원5명
타이어 효율 등급
타이어195 / 65R15 사계절 타이어
타이어 제조사DUNLOP
회전저항계수2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3
사진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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