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15,030~30,810만원 연료 가솔린 연비 복합 7.1~8km/ℓ 도심 6.2~7.1, 고속 8.6~9.6 출력 336~642hp 엔진 토크 45.9~83.7kg.m 엔진 배기 2,894~3,996cc 엔진 V6, V8 트윈터보 구동 AWD 변속 DCT8단 전장 5,049~5,199mm 전고 1,423~1,428mm 전폭 1,937mm 축거 2,950~3,100mm
포르쉐의 라인업중에도 가장 인기있는 파나메라. 그 파나메라도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여기서 모두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글은 포르쉐의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차량정보
포르쉐 파나메라의 다양한 라인업을 모두 확인해보세요.
Panamera 4
150,300,000 KRW 부터
가격
247 kW/336 PS
Power (kW)/Power (PS)
5.3 s
Acceleration 0 - 100 km/h
268 km/h
Top speed
Panamera 4 Platinum Edition
166,800,000 KRW 부터
가격
247 kW/336 PS
Power (kW)/Power (PS)
5.3 s
Acceleration 0 - 100 km/h
268 km/h
Top speed
Panamera 4 Executive
158,800,000 KRW 부터
가격
247 kW/336 PS
Power (kW)/Power (PS)
5.4 s
Acceleration 0 - 100 km/h
267 km/h
Top speed
Panamera 4 E-Hybrid
173,600,000 KRW 부터
가격
340 kW/462 PS
Power combined (kW)/Power combined (PS)
4.4 s
Acceleration 0 - 100 km/h with Sport Chrono Package
280 km/h
Top speed
Panamera 4 E-Hybrid Platinum Edition
186,800,000 KRW 부터
가격
340 kW/462 PS
Power combined (kW)/Power combined (PS)
4.4 s
Acceleration 0 - 100 km/h with Sport Chrono Package
280 km/h
Top speed
Panamera GTS
221,200,000 KRW 부터
가격
360 kW/490 PS
Power (kW)/Power (PS)
3.9 s
Acceleration 0 - 100 km/h with Sport Chrono Package
300 km/h
Top speed
Panamera Turbo S
308,100,000 KRW 부터
가격
472 kW/642 PS
Power (kW)/Power (PS)
3.1 s
Acceleration 0 - 100 km/h with Sport Chrono Package
315 km/h
Top speed
Panamera Turbo S E-Hybrid
317,800,000 KRW 부터
가격
515 kW/700 PS
Power combined (kW)/Power combined (PS)
3.2 s
Acceleration 0 - 100 km/h with Sport Chrono Package
315 km/h
Top speed
Panamera 컨셉트
비전이 논리적일 수 있을까요? 논리적인 비전이 존재할까요? 아마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포르쉐는 아이디어가 비현실적일수록 더 흥미진진한 현실이 된다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쟁취할 가치가 있다고 말입니다. 파나메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4인승 스포츠카가 뛰어난 퍼포먼스와 탁월한 편안함, 여기에 포르쉐의 특유의 역동성과 동시에 고효율성을 갖춘다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단한 용기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
초기에 포르쉐는 이렇게 자문했습니다. 스포츠 세단이 일반 세단과 똑같은 모습일 필요가 있을까? 이 질문에 파나메라는 분명하게 아니라고 답합니다. 그것도 세 번이나 말입니다.
바디 타입
파나메라
파나메라 및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 모두 실루엣과 비율은 의심할 여지 없이 포르쉐입니다. 탄탄하고 유려하며, 뚜렷한 윤곽과 강력한 근육질이 돋보입니다.
긴 휠베이스, 더 짧아진 전면 오버행과 길어진 후면 오버행에서 시각적 역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옆모습의 두드러진 윤곽은 포르쉐 고유의 웨이스트라인과 경쾌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15cm 더 긴 차체 덕분에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뒷좌석을 쾌적한 업무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스커트 상단에 적용된 실버 컬러는 이그제큐티브 모델의 시각적 특징을 보여줍니다. 프론트 윙의 에어 아웃렛 트림에도 하이 글로스 실버 컬러가 적용되어 특별함을 더합니다.
하이라이트
차세대 타이어.
파나메라 터보 S의 새롭게 튜닝된 섀시와 차세대 20/21인치 타이어는 더욱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다양한 보조 시스템이 더욱 수준 높은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는 모든 파나메라 모델과 현재 및 미래의 디지털 가능성을 연결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차량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표시해줌으로써 전방의 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차선 변경 어시스트는 차선 변경을 위해 움직이는 동안 후방에서 다른 차량이 접근하거나 사각지대에 다른 차가 들어올 때마다 시스템이 도어 미러에 시각적인 신호를 통해 경고해줍니다. 파나메라의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교통 신호 인식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차량이 차로를 유지하도록 스티어링을 보조하여 특히 장거리 여행 중에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파나메라 모델
파나메라 모델의 주요 특징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해보십시오.
디자인.
포르쉐는 파나메라를 통해 포르쉐만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으며, 언제나 포르쉐의 뿌리에 충실해왔습니다. 그렇게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에 포르쉐 특유의 DNA를 깊게 각인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포르쉐는 파나메라를 통해 그 길을 계속 추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휠
21인치 Panamera Exclusive Design Sport 휠
21인치 911 Turbo Design 휠 II
21인치 911 Turbo Design 휠
20인치 Panamera Style 휠
20인치 Panamera Design 휠
20인치 Panamera Turbo 휠
19인치 Panamera S 휠
인테리어.
경사진 센터 콘솔, 수평면이 강조된 대시보드, 인스트루먼트 패널 중앙의 아날로그 레브 카운터를 비롯한 정교한 스포츠카 인체 공학은 포르쉐의 전형적인 특징을 대변합니다. 차세대 스티어링 휠과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 컨트롤 컨셉트 덕분에 주요 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운전석에 앉아 있든 다른 어떤 자리에 앉아 있든 포르쉐를 탄다는 것은 단순한 운송 수단을 타는 것이 아닌 스포츠를 즐기는 느낌입니다. 단순한 아늑함을 넘어선 안락함이 있습니다.
섀시.
파나메라 모델의 섀시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우수하게 스포츠와 안락함 사이의 균형을 원활히 유지해줍니다. 이는 섀시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었으며 훨씬 더 정밀하게 조정된 스티어링과 차세대 타이어가 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더욱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무엇보다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섀시 기술(일부 선택 사양)을 적용하면 주행 특성을 더욱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3챔버 기술을 사용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이 포함됩니다. 그 외에도 새로 통합된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시스템은 피치, 롤, 요(yaw)와 같은 세 가지 공간 차원에 걸쳐 주행 상황을 중앙에서 분석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주행 상태를 계산하여 네 번째 차원, 즉 실시간으로 모든 섀시 시스템을 동기화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성능을 최적화하고 스포티한 주행과 안락함 사이의 중간 지대를 최대한 넓힐 수 있습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파나메라 터보 S 및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사양)은 성능과 일상적인 주행성을 동시에 높여줍니다. 저속 주행 시에는 후륜이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되어 실제로 휠베이스가 줄어드는 효과를 냅니다. 따라서 회전 반경이 줄어들고, 민첩성이 강화되며, 주차하기가 눈에 띄게 쉬워집니다.
고속 주행 시에는 후륜이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되어 휠베이스가 실질적으로 늘어나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주행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높은 안정성과 민첩성, 강력한 성능은 물론 일상적인 주행이 양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 결과 일상 주행에서 조작성과 주행 안정성이 높아지고 주행 성능도 극대화됩니다.
브레이크.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포르쉐는 더 빨라지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속도를 늦춰야 하는 상황에서도 말입니다. 파나메라 터보 S 및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한 모든 모델의 전륜에 6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를, 후륜에는 4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일체형 브레이크 캘리퍼는 폐쇄형 구조이므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해 잘 변형되지 않습니다. 페달 유격은 짧고 압력 지점이 정확하여 우수한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모터스포츠에서 입증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파나메라 터보 S 및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PCCB의 크로스드릴 처리된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전륜 직경420mm, 후륜 직경은 최대 410mm로 설계되어 훨씬 더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을 선사합니다.
모든 스위치가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버튼을 누르면 아드레날린이 솟구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로 섀시와 엔진, 변속을 더 스포티하게 조율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이 포함된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로 ‘Normal’, ‘SPORT’, ‘SPORT PLUS’, ‘Individual’의 네 가지 주행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게 한층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만으로도 파나메라는 향상된 다이내믹스와 직접적인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SPORT PLUS모드에서는 엔진의 반응성이 더욱 향상되어 레브 리미터가 더 파워풀한 설정으로 조절됩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와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는 더 단단한 댐핑 강도와 직접적인 턴인(turn-in)을 제공하도록 조절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차고를 낮추고 스프링 레이트를 단단하게 설정합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한 활성화되어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이 패키지에는 이 외에도 런치 컨트롤 기능이 포함되어 정지 상태에서 최적의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리스폰스.
모드 스위치 중앙의 버튼으로 스포츠 리스폰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엔진과 변속기가 출력을 최대한 빠르게 끌어내도록 설정됩니다. 즉, 약 20초 동안 차량의 반응성이 최대치로 설정되어 추월과 같은 순간적인 가속이 필요한 상황에 유용합니다.
편의사양.
운전석에서는 모든 것이 운전자와 운전자의 다음 목적지, 그리고 목적지에 최대한 스포티하게 도착할 수 있는 방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에서는 편안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또는 동료를 위한 넓은 공간 덕분입니다. 또한 트렁크는 넓게 열리는 테일게이트 아래에 넉넉한 적재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더 큰 물건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포츠카의 특징이 아닌 파나메라의 특징입니다.
앞좌석.
앞좌석은 매우 안락할 뿐만 아니라 빠른 코너링에서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고 운전자를 지지해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트 높이, 쿠션, 등받이 각도 및 전/후방 위치는 전동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파워 시트(14방향, 전동식)는 운전석 및 조수석의 시트 쿠션 깊이 조절과 4방향 럼버 서포트도 전동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트, 스티어링 칼럼, 양쪽 도어 미러의 설정 및 기타 차량 맞춤 설정을 메모리 기능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18방향, 전동식)는 시트 쿠션과 등받이의 사이드 볼스터는 더 단단하고 더 스포티한 패딩이 적용되어 탁월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전동식 시트 조절 기능이 포함되어 장거리 여행을 안락하게, 코너링은 든든하게 만들어줍니다.
뒷좌석.
파나메라의 뒷좌석은 두 개의 독립 시트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하고, 빠른 코너링 시에도 뛰어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락함을 유지해줍니다. 요청 시 시트 등받이, 쿠션 길이, 럼버 서포트 등의 전동식 조절 기능이 제공됩니다.
사양에 따라 뒷좌석에서 조수석 시트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앞좌석의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와 함께 뒷좌석도 사이드 볼스터를 더 높인 스포츠 시트로 설계되었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4+1 시트 컨셉트는 뒷좌석 좌우측의 풀사이즈 독립식 시트 2개와 중앙 시트 1개로 구성됩니다.
적재 공간.
파나메라 및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의 적재 공간 용량은 모델에 따라 최대 495리터, E-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403리터로 제공됩니다.
개별적으로 개방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대형 자동 테일게이트는 모든 모델의 기본 사양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편리하게 열리고 닫힙니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의 뒷좌석에는 열선 기능, 윤곽선을 살린 사이드 볼스터, 편안한 헤드레스트가 포함된 전동 조절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에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뒷좌석용 대형 센터 콘솔에는 늘어난 수납 공간과 함께 스마트폰 수납칸, 추가 USB 인터페이스와 12V 및 230V 소켓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청 시 대형 센터 콘솔과 함께 제공되는 뒷좌석용 접이식 테이블은 접어서 센터 콘솔 안에 숨겨 놓았다가 비행기에서처럼 필요할 때 기계식으로 꺼낼 수 있으며 앞뒤 거리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목적지가 어디인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너무도 잘 알고 있지만, 유용한 도움의 손길을 마다할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파나메라 터보 S 및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기타 모든 파나메라 모델에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관련 정보를 고품질 풀컬러 디스플레이로 운전자의 시야에 투영합니다. 프로젝션 기술을 통해 운전자의 2.3m 앞에 정보가 표시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위치는 PCM에서 운전자의 높이와 위치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주의가 분산되지 않아, 도로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정보는 주행 속도, 엔진 회전수, 수신 전화 및 내비게이션 정보 등이 포함되며 차량 사양에 따라 도로 표지판, 비상 경고 및 스포츠 크로노 정보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콘텐츠는 개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다른 모든 파나메라 모델에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LED 헤드라이트에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이 포함됩니다. PDLS는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 동적 코너링 라이트 및 속도 감응식 헤드라이트 레인지 컨트롤로 구성되어 근거리, 측면 및 원거리 조명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사운드시스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는 14개의 앰프 채널이 적용되어 총 71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서브우퍼가 포함된 총 14개의 스피커가 원곡의 음향 패턴을 균형 있고 충실하게 재현합니다. Bose® SoundTrue® 음질 향상 기술을 채택하여 MP3 등 압축된 파일 형식에서도 훨씬 더 우수한 음질과 역동성을 이끌어냅니다. 이와 함께 AudioPilot 노이즈 보정 특허 기술로 차내 주변 소음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그에 따라 음악 재생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일정한 사운드를 유지해줍니다. 결과적으로 귀를 사로잡는 360° 음향이 4개 좌석 모두에 항상 전달됩니다.
Burmester®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잠시 조용히 해주십시오. 총 출력 1,455W의 개별 제어되는 21개의 스피커와 액티브 서브우퍼, 400W 클래스 D 디지털 앰프, 2웨이 센터피스, 그리고 총 다이어프램 표면적이 2,500cm²를 넘어서는 멋진 오디오 시스템을 소개하겠습니다. 고음 재생용 리본 트위터를 통해 섬세하고 명확하며 왜곡이 없는 고주파 사운드를 재생하며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 – 당신만의 디지털 코드라이버입니다.
Porsche Connect는 운전자를 포르쉐에, 포르쉐를 세계에 연결합니다. 파나메라 모델의 기존 디지털 기능을 보완하여 목적지로 이동하는 가장 좋은 경로를 찾고 개인 연락처와 주소를 동기화하며 PCM에서 바로 달력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orsche Connect가 일상 생활을 위한 스마트한 비서가 되어 독특한 스포츠카 경험을 선사하며,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 하는 도중, 여행을 마친 뒤에도 함께 합니다.
The new Panamera GTS.
야심찬 계획을 달성하려면 계속 집중해야 합니다. 강점에 집중하고, 기본기를 다져야 합니다. 포르쉐의 이름에 이러한 원칙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순수하고 직접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의 상징이 된 세 글자, 바로 GTS입니다.
충분히 느껴집니다. 우선, 대비되는 블랙 색상을 멋지게 활용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이드 윈도우 트림, 사이드 에어 벤트, 후면의 로고,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테일파이프와 같은 요소들은 블랙(하이 글로스)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파나메라 GTS 모델에는 20인치 파나메라 디자인 휠을 비롯해 차량 하단 부분에 매트 블랙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라이트와 독특한 후면 라이트 스트립 역시 틴티드 처리되었습니다. 고객 요청 시 매트릭스 빔 틴티드 LED 헤드라이트와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 도어 하단 가장자리의 'GTS' 로고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합니다.
파나메라 GTS 및 터보 S 모델에 제공되는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전개 시 둘로 분리되어 펼쳐지므로 유효 면적이 훨씬 넓어져 후륜의 양력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파나메라 GTS 모델의 스포츠카 특성이 부각되는 특별한 부분은 바로 선형적으로 힘을 뿜어내는 자연 흡기 엔진의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입니다. 오늘날 터보 엔진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성능의 둔화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강렬한 V8 사운드 특성을 지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파워풀한 엔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10mm 더 낮아진 차체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스포츠 서스펜션과 파나메라 GTS 모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더욱 간소화된 설정도 마찬가지입니다.
파나메라 GTS의 인테리어에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드러납니다. 'GTS' 로고가 새겨진 헤드레스트 및 Alcantara®와 블랙 색상 가죽이 조합을 이루는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그리고 브러시드 알루미늄에 블랙 아노다이징 마감한 도어 실 가드와 장식 트림에서 이를 엿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기능 스티어링 휠의 스티어링 휠 림과 루프 라이닝 역시 Alcantara®로 마감되었습니다.
파나메라 GTS에서 또 한 가지 특별한 점이라면 대조되는 투톤 색상의 인테리어 패키지 선택 사양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를 선택하면 대시보드, 도어 패널, 시트, 센터 콘솔의 암레스트, 플로어 매트가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색상의 장식 스티치로 마감됩니다. 'GTS' 로고가 있는 네 시트의 헤드레스트에도 같은 색상의 스티치가 적용됩니다. 또한 스티치 색상에 맞춰 네 좌석의 안전 벨트가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색상으로 통일됩니다.
Platinum Edition
독특하고 스포티한 외관에 안정성과 편의성까지 더한 스페셜 에디션 –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
열정으로 빚어낸 작품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본 사양과 플래티넘 에디션 모델 전용 디자인 하이라이트의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는 한정판 모델입니다.
주요사양.
익스테리어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의 외관은 LED헤드라이트 및 고유한 디자인의 테일라이트뿐만 아니라, 블랙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블랙(하이 글로스) 사이드 윈도우 트림으로 세련되면서도 절제된 인상을 줍니다. 메탈릭 페인트 마감은 차체 전반의 고급스러운 품질을 한층 강조해줍니다.
프라이버시 글라스
파노라믹 루프의 틴티드 글라스는 밟고 쾌적한 채광 효과를 차량 내부에 조성합니다. 리어 윈도우의 프라이버시 글라스는 일상에서 벗어난 한줄기 평온함을 선사하며, 햇빛과 외부의 시선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편의 사양
파나메라 플레티넘 에디션은 진정한 퍼포먼스에 걸맞은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컴포트 액세스 기능으로 차 키를 꺼내지 않아도 파나메라에 편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14way 컴포트 파워 시트는 운전자 및 앞좌석 동승자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앞좌석 및 뒷좌석에는 열선 시트가 적용되어 쿠션과 등받이에 쾌적한 온기를 선사합니다. 또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모든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적응력을 제공하여 필요에 따라 성능이나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포르쉐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의 콕핏에 오르는 순간 스포츠카의 느낌을 경험하게 됩니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블랙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 헤드레스트의 포르쉐 크레스트가 고품격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또한 후방 카메라는 카메라 이미지와 PCM 화면의 동적 가이드라인을 통해 정확한 후진 주차 및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합니다.
사운드 및 엔터테인먼트
드라이빙은 언제나 생생한 경험이며, 주행 중 감상하는 사운드 또한 그러해야 합니다. 고품질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는 14개의 앰프 채널이 적용되어 총 71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파나메라는 Apple Music, Apple Podcasts 를 지원하여 언제든 원하는 음악을 매우 선명한 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디테일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의 모델명 및 PORSCHE 로고는 새틴 플래티넘으로 마감되어 작은 디테일에도 세련된 감각이 드러납니다.
스타일리시한 퍼포먼스
21인치 Exclusive Design Sport 휠과 사이드 에어 벤트 트림도 새틴 플래티넘 페인트로 마감되어 탁월한 역동성과 결합된 퍼포먼스 스타일링을 보여줍니다.
익스클루시브 하이라이트
‘Platinum Edition’ 로고가 새겨진 블랙 브러시드 알루미늄 도어 실 가드는 마주하는 순간 특별한 감성을 연출합니다.
E-Performance
The new Panamere E-Hybrid.
극한의 상황을 인내하는 운동 선수처럼 최상의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의 조화를 실현합니다.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은 여행을 스포츠 이벤트로, 비즈니스를 순수한 즐거움으로 바꾸며,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로 인해 우리의 일상 생활이 달라진 것처럼 말입니다. 총 시스템 출력은 최대 700PS (515kW)에 달합니다.
전기화된 퍼포먼스.
시스템 출력 462PS(340KW)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은 엔트리 모델이며,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 700PS(515kW)의 시스템 출력과 88.8kg·m(87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총 시스템 출력은 내연 기관 엔진의 출력에 전기 모터 출력 136PS(100kW)이 더해집니다. 내연 기관 엔진은 rpm이 높아짐에 따라 출력과 토크를 생성하는 반면, 전기 모터는 언제든지 최대 토크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저속에서도 막강한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도 놀라운 수준의 가속력을 선사합니다.
사진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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