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해결가능한 증상인지 살펴보세요.
삼성에어컨을 사용하다가 나오는 에러메세지나 증상에 따라서 내가 직접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증상인지 에러인지 확인해보고 직접 가능한 작업이라면 따라서 조치해보세요. 불필요한 방문작업이나 시간을 낭비하지않고 스스로 해결하여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답니다. 또 다음에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쉽게 정비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조치방법
1.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흡입하여 시원한 공기로 바꾼 뒤 다시 배출하는 공기순환방식입니다. 때문에 오랜 기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실내의 냄새가 필터와 열교환기에 배어 에어컨 가동 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주기적으로 극세필터(먼지거름필터)와 PM1.0 (또는 e-HEPA)필터 시스템을 제품에서 분리하여 물로 세척한 후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주시면 필터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탈취필터가 냄새로 오염된 경우는 세척하여 재사용 할 수 없으니 새 탈취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해 주세요.
4. 에어컨 근처 창문을 열고 냉방모드를 2시간 정도 가동한 다음 청정모드로 30분 정도 운전해 주시면 냄새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늘 깨끗하고 상쾌한 에어컨 바람을 유지하기 위해 에어컨 종료 후 자동청소 건조 기능이 작동합니다.
6. 자동청소 건조 기능이 종료될 때까지 전원을 강제로 끄거나 전원코드를 뽑지 마세요. 이는 냉방 운전 후 실내기 내부의 수분을 건조 시켜서 냄새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7. 음식을 조리하거나 방향제(디퓨저) 또는 향초를 사용하는 경우 운전중인 에어컨에 냄새가 흡착될 수 있습니다.
8. 에어컨 운전을 종료하셨다가 실내 환기 후 사용하시면 냄새발생을 줄일 수 있으니 꼭 기억해 주세요.
공식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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