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콤마군 2024. 3. 14.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장소

 

봄이 되면서 쉬는날이 되면 아이들은 넘쳐나는 에너지로 어딘가를 나가고싶어하고 놀고싶어합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서 엄마,아빠는 최선을 다해서 장소를 찾아보고 준비물을 챙겨 아이들을 데리고 만족스러운 하루를 선사해야하죠. 힘들지않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봄맞이 벚꽃축제를 하는 곳을 추천드리니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보내시고 추억에 남는 사진도 찍어보시길 바랄께요.

 

 

 

벚꽃축제 추천리스트

 

1.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서울 여의도의 윤중로는 봄이면 화사한 벚꽃으로 뒤덮이며,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로 변신합니다.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는 국회의사당 뒤쪽 여의서로(윤중로) 일대에서 매년 4월 초에 열리고 짧지만 강렬한 봄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축제입니다. 이 일대는 꼭 벚꽃축제때 뿐만아니라 평소에도 항상 붐비는 지역으로 가능하다면 벚꽃축제에서 떨어진곳에 주차를 하시거나 대중교통으로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축제 개요

 

장소의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의사당 옆 여의서로 일대)

축제 기간: 매년 4월 초 (정확한 날짜는 매년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

 

 

 

가까운 주차장 정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며, 축제 기간 중에는 주변 주차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의도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서로 62

 

·국회의사당둔치주차장
서울영등포구여의도동여의서로160

 

 

대중교통 이용 안내

 

·지하철 이용: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 또는 9호선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 이용

·버스 이용: 여의도 및 국회의사당 주변 다수의 버스 노선 이용 가능

 

 

주의사항

 

축제 기간 중에는 매우 붐빌 수 있으므로, 이동 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계획하세요. 개화 기간이 짧기 때문에, 축제 방문 전 현지 날씨 및 개화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놀거리와 볼거리

 

벚꽃길 걷기 대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벚꽃 관련 이벤트와 걷기 대회가 열립니다.

포토존 및 이벤트: 사랑과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곳과,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강공원 풍경: 벚꽃과 함께 한강공원의 봄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유채꽃이 어우러진 경치는 더욱 싱그러운 봄을 느끼게 합니다.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캐리커처, 만화방 등 재미있는 부대 행사와 체험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매년 봄에 열리는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로, 수많은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이 열리며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인기 행사 중 하나입니다.

 

 

축제 개요

 

장소: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177(송파동)

 

 

 

가까운 주차장 정보

 

석촌호수 주변에는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므로 주차장이 한정적입니다. 주변 지하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실롯데월드몰

· 석촌호수공영주차장

· 서호1 공영주차장, 서호2 공영주차장

· 잠실역 공영주차장(환승 지하주차장)

· 잠실대명밸리온 주차장

· 홈플러스 잠실점 주차장

· 제2롯데월드 주차장

 

 

 

대중교통 이용안내

 

지하철 8호선 잠실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는 버스를 이용하여 석촌호수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축제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축제 기간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주변 환경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또한, 벚꽃이 많이 피어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놀거리와 볼거리 정보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며, 음식 부스와 전통 시장도 운영됩니다.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벚꽃을 감상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구경하는 것도 좋은 즐길거리입니다. 주변에는 롯데월드와 롯데타워 등이 있고 다양한 음식점과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3. 남산공원 벚꽃길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남산공원 내에는 수많은 벚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어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들이 만발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이 열리며, 밤에는 벚꽃이 조명으로 아름답게 밝혀지는 야간 벚꽃 구경도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장소

 

장소의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남산 공원 123

 

 

 

가까운 주차장 정보

 

남산 공원 주차장 요금: 승용차 5분당 150원, 중형차 5분당 300원 

남산서울타워 주차장: 대기 환경 보호를 위해 일반 차량 운행 제한. 가까운 주차장에 주차 후 이용 권장 56

 

 

대중교통 이용 안내

 

지하철 이용: 도보 출구로 – 지하철역 충무로역(3,4호선), 동대입구역(3호선)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 

서울 시내버스: 402, 405, 505, 6702, 7013A, 9007우등 등 

순환 버스 이용: 남산 순환버스(01A번) 운행 

 

 

주의사항

 

축제 기간 중에는 벚꽃길 주변이 매우 붐빌 수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호젓한 관람을 원하신다면 평일 오전 시간대 방문이 좋습니다.

 

 

놀거리와 볼거리

 

벚꽃길 산책: 남산 공원의 벚꽃길은 꽃향기 가득한 봄날의 산책을 약속합니다.

음악소풍: 축제 기간 중 많은 공연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음악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 방문: 남산 공원 내 위치한 N 서울타워에서는 서울 시내 전경과 더불어 벚꽃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공원안내지도 PDF파일 다운로드 받기

namsan_map_KR&EN.pdf
3.79MB
 

 

 

4. 서울어린이대공원 벚꽃축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도심속의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식물원, 동물원, 유희시설, 공연장의 다양한 시설을 갖춘 종합공원입니다. 이 공원의 벚꽃 축제는 봄의 시작과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꽃망울들로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끕니다. 특히 동물원은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로 평상시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습니다.

 

 

 

축제장소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 서울 어린이대공원

 

 

 

가까운 주차장 정보

 

· 능동문 주차장 89대

· 서울상상나라 지하 주차장 305대

· 후문 주차장 250대

· 구의문 주차장 335대

↑ 상단의 목록은 어린이대공원내 주차장 

· 세종대학교 주차장

· 광진광장 공용주차장

· 어린이회관 려움웨딩 주차장

 

 

대중교통 이용 안내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정문 방향) 또는 5호선 아차산역 4번 출구(후문 방향)

버스: 여러 노선이 어린이대공원 인근을 경유, 스마트폰앱 등을 통한 경로 검색 권장

 

 

주의사항

 

벚꽃 시즌에는 주차장이 매우 붐빌 수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므로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놀거리와 볼거리

 

어린이들을 위한 바닥그림그리기,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즐길거리

 

공원 내 동물원, 놀이공원, 공연장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즐거움을 제공합니다.높은곳에 오르면 팔각정이 있고 대공원옆으로는 놀이기구등도 있어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있습니다.

 

 

 

5. 서울 중랑천 일대의 벚꽃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중랑천은 서울 중랑구를 흐르는 강으로, 시내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봄에는 중랑천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이는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습니다.

 

 

 

위치

 

중랑천은 서울시 중랑구를 흐르는 시내의 지류로, 구간에 따라 다양한 위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중랑천 산책로 일대가 벚꽃이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가까운 주차장

 

중랑천 산책로 일대에는 주변 도로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주변 상가나 시장 주변에도 주차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제한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안내

 

중랑천 근처에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 편리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하철 역으로는 중랑역, 중화역, 면목역 등이 있으며, 해당 역에서 산책로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 노선도 다양하게 운행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중랑천을 방문할 때에는 사람이 많아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실 때에는 손을 잘 잡고 다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벚꽃이 많은 시기에는 사진을 찍으러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혼잡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변의 유명한 장소

 

중랑천 산책로 일대는 중랑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산책과 함께 가족 나들이나 연인과의 산책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근처에는 중랑천 생태공원이나 노원 구립 미술관, 낙산공원 등 주변 관광 명소도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6. 남한산성 벚꽃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남한산성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부터 수원시 권선구에 이르는 산성으로, 한반도 최대의 산성 중 하나입니다. 고려 시대에 건립된 이 산성은 조선 시대에 보수되었으며, 현재는 산책로로 유명한 관광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한산성은 자연 경관과 역사적 가치를 함께 간직한 곳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장소입니다.

 

이곳을 벚꽃놀이 장소로 추천하는 이유는 정상에서의 아름다운 풍경과 숲속산책을 즐길 수 있고 역사와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배우면서 벚꽃의 아름다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위치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를 기준으로한 주소입니다. 남한산성의 일대는 광범위하여 센터의 주소를 기재합니다.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31 (우)12700

(지번)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158-1

 

 

 

가까운 주차장

 

남한산성도립공원남문주차장

남한산성도립공원로타리주차장

 

 

대중교통 이용안내

 

남한산성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실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이용

수원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호선을 타고 수원역에서 내려, 버스를 활용하여 남한산성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 이용

수원역 근처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에서 남한산성 방향으로 운행되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수원역 근처 버스터미널에서 66번, 11번, 11-1번 버스를 타고 남한산성에 가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이용

수원역에서 택시를 타고 남한산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약 30분에서 40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예상됩니다.

 

자가용 이용

자가용을 이용하여 남한산성까지 직접 차를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일산동구, 고양시에 위치한 남한산성에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한산성으로의 대중교통 이용 시간표 및 상세한 정보는 해당 정거장이나 버스터미널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남한산성은 일반적인 거리가 아닌 등산로의 형태가 대부분이기에 가시기전 간단한 물품과 음식을 챙기셔야 합니다. 날씨의 예보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변의 유명한 장소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는 다음과 같은 장소들을 추천드립니다.

 

수원화성: 수원화성은 넓은 공간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역사적인 가치와 함께 광장이나 연못에서 뛰어 놀 수 있는 장소가 있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수원동물원: 수원동물원은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하고 만날 수 있는 장소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양 자연과학박물관: 고양시에 위치한 자연과학박물관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연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남한산성 산책로: 남한산성 산책로는 자연환경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걷는 동안 자연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고양 능인선거장: 고양 능인선거장은 전통적인 한국 선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 역사적인 경험을 제공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7. 인천대공원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인천 대공원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휴식 공간 중 하나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봄이 되면 벚꽃이 만발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요.인천 대공원은 면적이 255,859㎡에 달하며, 다양한 식물을 사육 및 전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수목원, 호수, 조경원, 산림욕장, 어린이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공원입니다. 벚꽃이 피면 넓은공간에 잘 정돈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봄을 만끽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명소입니다.

 

 

위치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8 인천대공원

 

 

 

가까운 주차장 정보

 

인천 대공원 내부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정보와 요금은 공원 홈페이지나 현장에서 확인해주세요.

 

 

대중교통 이용 안내

 

지하철: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인천대공원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버스: 여러 버스 노선이 인천대공원을 경유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주의사항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평화로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를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려주세요.

애완동물 동반 시 유의: 애완동물을 동반할 경우, 반드시 목줄을 착용하게 하여야 합니다.

 

 

주변의 유명한 장소

 

인천 대공원 주변으로는 다양한 쇼핑몰과 카페가 있어 산책 후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근의 남동 체육관과 인천 시립 미술관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벚꽃이 만발하는 이 봄, 인천 대공원에서 아름다운 순간들을 만끽해보세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8. 일산 호수공원 벚꽃놀이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일산호수공원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대형 공원으로, 다양한 식물과 넓은 호수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공원 전체가 화려한 벚꽃으로 뒤덮여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데요,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연인, 친구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위치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장항동, 일산호수공원)

 

 

 

가까운 주차장 정보

 

주차장: 일산호수공원 주변에는 여러 주차장이 있지만, 벚꽃 시즌이나 주말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원자체의 주차 요금은 승용차 기준으로 5분당 80원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안내

지하철

정발산역(3호선 대화행)하차, 1번 출구 일산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거리

 

버스

• 일산동구청(정발산역) 하차, 일산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거리

3300(인천공항), 56, 150(김포공항), 72, 77, 7727(신촌), 830, 1500, 9707, M7646(영등포), 707, 1000, 1100, 9701, 9714, M7106, M7119(서울역), 9700, M7412, 9711(강남역), 66(DMC역), 96(강화군청), 97(김포대학교), 108(여의도역), 200(홍대입구역), 773(불광역), 5000(부천터미널), 8109(분당구 오리역) 등

• 일산호수공원 하차 도보 3분거리 3000, 3030(인천터미널), 7300(김포공항)

 

고속버스

고양시 고양종합터미널(백석역) 또는 화정터미널(화정역) →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1번 출구 → 일산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

 

기차

서울역 → 지하철 1호선 승차 → 종로3가 3호선(대화행)환승 → 정발산역 하차 → 1번출구 일산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

경의중앙선 → 대곡역 하차 후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하차, 1번 출구 일산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

 

 

주의사항

 

벚꽃 시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므로 개인물품 관리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원 내에서는 쓰레기를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려주시고,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세요.

 

 

주변의 유명한 장소 추천

 

라페스타: 쇼핑과 식사, 문화생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웨스턴돔: 다양한 매장과 레스토랑이 있는 복합 쇼핑몰로, 쇼핑과 먹거리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9.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렛츠런파크 서울은 경마를 관람하는 장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와 자연 경관을 제공하여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한국마사회의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공원, 체험시설, 그리고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복합 레저 공간으로, 특히 벚꽃놀이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손꼽힙니다.

 

렛츠런파크는 단순한 경마 관람을 넘어 방문객들에게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가족 친화적 활동, 그리고 다양한 시즌 이벤트를 제공하여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1928년 개장한 이후, 이 곳은 지역사회의 엔터테인먼트와 레저 활동의 중심지로 성장하여 현대적 레저 문화의 상징적 장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벚꽃놀이에 있어서 렛츠런파크 서울은 특히 돋보입니다. 이 곳은 넓은 부지에 수많은 벚꽃나무를 보유하고 있어 봄이 되면 화려한 벚꽃의 향연을 자랑합니다. 특히 야간에는 벚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에게 마치 동화 속 산책을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의 벚꽃놀이는 단순한 꽃구경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통해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도심 속에서의 작은 봄나들이 같은 특별한 경험으로, 가족, 친구, 연인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장소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가까운 주차장 정보

 

주차장 운영 시간: 매주 수요일일요일 09:0018:00 (월, 화요일 휴무)

주차 비용: 입장료 성인(금~일요일) 2,000원 (동반 미성년자 무료)

 

 

대중교통 이용 안내

 

버스 이용 시: 렛츠런파크 서울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지하철 이용 시: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하차 후, 출구 3로 나와 도보로 약 20분 소요됩니다.

 

 

주의사항

 

방문 전 인터넷을 통해 무료 입장권을 받거나, 축제 기간 중 입장료를 준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축제 기간 중에는 인파가 많을 수 있으니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놀거리와 볼거리

 

렛츠런파크 서울은 광활한 벚꽃길과 다양한 봄꽃이 어우러진 경관을 자랑합니다.축제 기간 중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야간에는 더욱 아름다운 벚꽃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0. 부천 도당산 벚꽃길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벚꽃축제 리스트10

 

부천 원미구 도당동에 위치한 도당산 벚꽃길은 봄철에는 화려한 벚꽃으로 가득한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매년 4월에는 도당산벚꽃축제가 열리면서 이곳은 축제의 중심지로 변모하며, 벚꽃과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1999년부터 시작된 도당산 벚꽃축제는 지역 사회의 화합과 문화 발전을 위해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도당산을 상징하는 벚꽃을 주제로 하여 자연과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많은 방문객들에게 봄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부천 도당산 벚꽃길은 도당동 중심에서 시작해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건물을 오른쪽으로 따라가는 골목길로 이어지며, 부천천문 과학관 방향으로 이어집니다.

 

 

 

장소

 

장소: 부천시 도당동 도당산

주최: 도당동 주민자치위원회

연락처: 032-625-5782

 

 

 

가까운 주차장 정보

 

부천 도당산 인근에는 공영 주차장과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주차장이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방문객들은 도당산 벚꽃 축제의 붐비는 시간을 피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당근린공원 야외무대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주차장

 

 

대중교통 이용 안내

 

도당산 벚꽃길 축제로 가는 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지하철과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통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상세한 경로는 대중교통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착용과 같은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합니다.주변 환경 보호를 위해 쓰레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주차 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놀거리와 볼거리

 

도당산 벚꽃길 축제에서는 벚꽃 아래에서 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벚꽃이 만발한 도당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관련링크

 

이 글의 썸네일처럼 나도 쉽게 썸네일을 만들어보고싶다 생각하면 클릭

 

 

 

이 블로그에 쓰인 스킨 다운로드 받아서 내 블로그에 적용해보기

 

 

 

콤마군의 은밀한 사생활 SNS를 팔로우하고 새로운 글올라올때 확인하기

 

 

 

 

 

 

관련글

 

이 글과 비슷한 관련 카테고리의 글을 함께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집, 사무실 소독할 때 가성비 좋은 연무기 추천리스트3

 

우리집, 사무실 소독할 때 가성비 좋은 연무기 추천리스트3

여전히 진행중인 코로나 이제는 TV에서도 이야기하지 않지만 여전히 코로나는 진행중입니다. 매일매일 소독하면서 지내는건 어렵고 힘들지만 그리고 방이나 사무실등 생활공간을 모두 닦아내

commagun.tistory.com

 

졸음 운전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

 

졸음 운전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

음주운전보다 무서운 졸음운전 졸음 운전은 반응 시간과 의사 결정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음주 운전만큼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한순간 졸음운전을 하다보면 벌써 몇백미터는 그냥 눈

commagun.tistory.com

 

건강생활정보 - 허리에 좋은 5가지의 운동 추천

 

건강생활정보 - 허리에 좋은 5가지의 운동 추천

허리에 좋은 운동 요통은 심신을 쇠약하게 하고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휴식과 약물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운동은 또한 요통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

commagun.tistory.com

 

 

 

참고하세요

 

· 블로그 상단의 구독하기버튼을 누르시면 제 블로그의 새글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방문하시는 여러분의 공감 하나와 댓글 하나가 저에게는 큰힘이 될 수 있습니다.
· 어필리에이트(쿠팡,알리익스프레스)등으로 인한 수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홈으로 가시려면 여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

💲 추천 글